MZ세대 면접관·메타버스 설명회 도입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GS리테일이 하반기 공채에 MZ세대 인재를 뽑기 위해 색다른 채용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5일부터 GS리테일의 하반기 공개 채용이 시작됐다. 오는 19일까지 GS리테일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AI역량검사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GS리테일의 구성원으로서 대한민국 유통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주요 모집분야는 편의점 사업부 GS25와 슈퍼 사업부 GS더프레시의 영업관리, 점포영업 직무 등이다. 총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00명) 규모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해야 한다.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GS리테일은 MZ세대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해 눈길을 끈다. MZ세대 면접관, 메타버스 설명회 등을 도입했다.

먼저 MZ세대 면접관은 함께 일하고, 성장하고 싶은 동료를 MZ 면접관이 직접 발굴한다는 취지로 신설된 제도다. 그간 팀장급 이상만 채용 면접관으로 나섰는데, 이번 MZ세대 면접관은 4~7년차 직원들로 선발됐다. 이는 GS리테일 역사상 최초다. MZ세대 면접관은 1차 실무진 면접에 참여하며 MZ세대 인재 발굴을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가상 세계에서 열리는 양방향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GS리테일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9월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GS리테일 채용 사이트 내 게시돼 있는 QR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채용 설명회에는 채용 담당자와 선배 근무자들이 적극 참여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익명으로 진행되는 Q&A 시간,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합격 노하우 등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이 예정돼 있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채용 담당자는 “GS리테일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이번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MZ세대 지원자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일환으로 MZ세대 면접관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의 채용 시스템 혁신에 주력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